그린존시큐리티-단국대, 보안교육·인력양성 위해 협력
그린존시큐리티-단국대, 보안교육·인력양성 위해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2.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존시큐리티와 단국대학교 산업보안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은 보안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그린존시큐리티와 단국대학교 산업보안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은 보안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 그린존시큐리티(대표 구남기)가 단국대학교 산업보안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일반대학원 IT법학협동과정과 보안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MOU)은 양 기관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산업보안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골자로 하고 있다. 업무 협약으로 양측은 산업보안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운영하며 전문 교육을 통하여 산업보안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또한 관련 행사를 공동 개최하고 특히 산업보안 관련 인력 교류 및 공동 연구에 힘쓸 계획이다.

그린존시큐리티와 단국대의 이번 협약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높은 수요에 비해 부족한 공급을 겪고 있는 글로벌 보안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린존시큐리티 구남기 대표는 “코로나 이후 비대면 교육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단국대와 함께 보안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됐다”며 “그린존시큐리티의 보안 지식 서비스를 통해서 최고의 보안 교육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다하겠다”고 말했다.

단국대 산업보안 전문인력양성사업단 이환수 교수는 “단국대학교는 사회가 요구하는 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SW융합대학 산업보안학과, 일반대학원 IT법학협동과정 산업보안법/산업보안경영전공, 행정법무대학원 융합보안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며 “그린존시큐리티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보안교육 컨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