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광주광역시,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 업무협력
이스트소프트-광주광역시,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1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 시장(왼쪽)과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 시장(왼쪽)과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광주광역시와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는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서초구 소재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스트소프트와 광주광역시는 이번 MOU를 통해, 광주광역시를 인공지능(AI) 중심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력의 첫걸음으로 이스트소프트는 광주시 ▲AI 데이터댐 구축 사업과 공공데이터 대상 ▲AI 기반 개인정보 비식별화 등 공동 사업을 기획 및 추진하게 되며, 이와 동시에 회사가 보유한 소프트웨어, 보안, 커머스 분야 AI 기술을 기반으로 광주 지역 ▲AI 기업과 연계한 기술 융합 및 사업화도 나선다.

또한 향후 AI 컨설팅과 AI 기반 사이버 보안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광역시에 ▲부설 연구소 또는 지역 사무소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며, 광주광역시는 AI 분야 전문인력의 ▲교육과 취업 프로그램 제공에 힘을 보태게 된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이스트소프트가 다년간 쌓아온 인공지능 기술 개발 성과와 노하우를 광주시와 광주 지역 AI 기업에 적극 공유해, 광주시가 AI 중심도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데 일조하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시와 AI 사업을 공동 기획·추진함으로써, 광주 지역 AI 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실질적인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은 “인공지능 유치기업과 지속적인 상생협력으로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4차산업혁명을 이끄는 글로벌 선도도시 도약을 위해 속도감 있는 추진으로 새로운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