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OEG LLC, 클라우드 기반 비대면 산업 교육 강화 나선다
아비바-OEG LLC, 클라우드 기반 비대면 산업 교육 강화 나선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2.1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현장 비대면, 원격 근무 트렌드 반영해 비대면 산업 교육 전략 지원
아비바 로고
아비바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비바(한국대표 오재진)가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OEG LLC와 새롭게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비바는 산업 교육 솔루션 유니파이드 러닝과 OEG의 원격 3D 교육 콘텐츠를 결합하여 비대면, 원격 근무가 보편화된 요즈음 특히 중요해진 원격 운영자의 안전과 효율성을 최적화하여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OEG의 교육 콘텐츠와 교육 관리 시스템, 신뢰도 높은 운영자 교육 시뮬레이터를 연계하여 주문형, 체험형 교육 과정 라이브러리를 구축한다. 아비바의 유니파이드 러닝은 역량 기반의 체험형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기술과 체계적인 교육 설계를 결합하여 운영자가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성과를 내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의 비대면 산업 교육을 강화하여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빠르게 교육 전략을 전환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산업 현장에서는 전통적인 강의형태보다는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자기 주도형 산업 교육을 점점 더 선호하고 있다. 비대면 근무 형태가 점점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더욱 가속화되어, 공정 제조 기업들의 교육 전략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라비 고피나스 아비바 최고클라우드책임자(CCO) 겸 최고 제품 책임자(CPO)는 “OEG의 지식 라이브러리는 기본 공정 운영 교육에 적합한 콘텐츠가 풍부하게 구축되어 있다. 아비바는 OEG의 지식 라이브러리를 통해 유니파이드 러닝을 강화하겠다”며 “교육 시간을 줄이고 디지털 지식을 더 오래 보존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기업들이 인적 자원의 역량을 효율적으로 구축,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드 데이비스 OEG 회장 겸 CEO는 “OEG는 아비바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니파이드 러닝 솔루션에 함께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몰입형 콘텐츠를 강화하여 근무자들이 산업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디지털 지식의 보존성을 개선하여 공정 산업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것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