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융합보안 기술 온라인 세미나 연다
KISA, 융합보안 기술 온라인 세미나 연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1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5G+ 5대 핵심서비스 분야별로 특화된 보안강화 기술을 살펴보고, 향후 적용 방안 등을 공유하기 위해 ‘융합보안 기술 세미나’를 1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5G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융합서비스가 사회·경제 전반으로 확산하면서 융합된 환경의 보안 취약점을 노린 사이버 위협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KISA는 국내 융합보안을 강화하고자 ‘5G+ 핵심서비스 보안강화사업’(‘20년 신규)을 추진해 분야별 보안모델을 개발하고 보안리빙랩을 구축했다. 

이번 세미나는 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5대 핵심서비스 분야별 ▲최신 보안위협 및 대응방안 소개 ▲플랫폼·기기 취약점 점검 등을 통해 발견한 보안위협 및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보안위협의 대응방향을 제시한 보안모델 발표 ▲유관기관과 협력해 융합산업별 집적단지 내에 구축한 보안리빙랩* 현황 및 관련 기업·기관의 이용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KISA는 세미나 이후 참석자를 대상으로 올해 개발한 5대 핵심서비스 분야별 보안모델을 배포하고, 산업현장의 적용 및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보안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KISA 이용필 융합보안단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5G+ 핵심서비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융합보안을 강화하는 게 중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보안의 전초기지’를 마련한 만큼 KISA는 앞으로 융합보안의 중요성 전파 및 보안강화에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