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AWS 리인벤트’서 업무 협업 플랫폼 ‘한컴웍스’ 선보여
한글과컴퓨터, ‘AWS 리인벤트’서 업무 협업 플랫폼 ‘한컴웍스’ 선보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1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웍스 화상회의
한컴웍스 화상회의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가 오는 18일까지 열리는 ‘AWS 리인벤트 2020’에 참가, 비대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업무 협업 플랫폼 ‘한컴웍스(Hancom Works)’를 선보였다.

AWS 리인벤트는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전 세계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는 기술 컨퍼런스로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컴이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한컴웍스’는 문서 편집, 동시 문서 협업, 문서 공유 등 문서 관련 기능과 이메일, 메신저, 화상회의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 일정이나 연락처 관리 등의 비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화상회의와 채팅으로 의견을 교환하고,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공동 작성 및 수정하는 등 비대면 환경에서도 스마트한 업무 협업이 가능하다.

특히 AWS 클라우드 서비스에 최적화된 ‘한컴웍스’는 AWS의 데이터베이스와 스토리지 서비스, 안전한 보안환경을 기반으로 금융, 의료, 개인정보 등 강력한 보안을 필요로 하는 기업 및 정부기관들에게 클라우드 상에서 자체적인 보안환경을 구축해 데이터를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컴웍스는 유럽의 공공기관 및 기업들을 대상으로 업무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독일의 넥스트클라우드(Nextcloud)사와 전략 제휴를 통해 개발되었으며, 유럽과 같이 데이터에 대한 규제가 엄격한 지역에서 검증된 기술이 적용되었다. 

한컴그룹의 해외사업을 총괄하는 윤원석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업무가 지속 확산되면서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한컴웍스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클라우드 상에서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한 업무 협업 플랫폼으로서, AWS 고객 및 파트너사들에게 최적의 비대면 업무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