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2종 발표
아나로그디바이스,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2종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7.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비트 컨버터 코어 내장…업계 최고 수준 저전력 잡음 성능 실현

[아이티비즈]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ADI)에서 통합 24비트 Σ-Δ 컨버터 코어를 탑재한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AD7124-4와 AD7124-8 AFE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저잡음 신호 체인 통합 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른 경쟁 제품보다 전력 소비를 40퍼센트 절감하면서도, 업계의 모든 표준 신호원과 센서 입력에 직접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 AD71244

동급 최강의 전력 성능 덕분에 저전력의 휴대 장치를 포함한 여러 산업 및 계측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집적 수준을 높인 AD7124-4(차동 입력 4개, 의사 차동 입력 7개)와 AD7124-8 AFE (차동 입력 8개, 의사 차동 입력 15개)를 사용하면 저항 온도 감지기, 열전대(thermocouple), 전압/전류 입력 및 전류 브리지 같은 여러 유형의 센서 입력을 쉽게 지원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 가능하다.

따라서 설계 아키텍처를 단순화하고 설계 주기를 단축시킬 수 있다. 경쟁 제품과 비교해 최고 수준의 시스템 채널 밀도를 자랑하는 신형 AFE를 사용하면 설계자는 PCB 풋프린트를 줄이거나 면적은 그대로 두고 남는 면적에 모니터링 및 연결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새로 출시된 AD7124-4와 AD7124-8는 단일 칩에 24비트 Σ-Δ A/D컨버터, 프로그래머블 이득 증폭기(programmable gain amplifier, PGA), 정밀 레퍼런스, 레퍼런스 버퍼, 전류원, 온도 센서 및 진동원을 모두 갖춘 완전 통합된 신호 체인을 내장하고 있다. 신제품의 통합 진단 기능을 사용하면 SIL 호환성을 지원할 수 있으며 개별 진단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PCB 면적을 절감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AD7124-4와 AD7124-8에서는 3가지 전력 모드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어서 시스템 설계자가 쓰루풋 레이트(throughput rate)와 요구되는 잡음 성능 사이에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저출력 모드(255µA)일 때 컨버터는 낮은 샘플링 주파수에서 21.7비트를 잡음 없이 공급한다.

사용자가 전력 모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래머블 논리 컨트롤러, 프로세스 컨트롤러, 전송 시스템과 기타 산업 및 계측 장치를 설계할 때 설계자는 경우에 따라 전력/성능 요건을 정밀하게 조정해서 단일 플랫폼 안에 집약해 넣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