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스토리지 기능 확대
뉴타닉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스토리지 기능 확대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1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뉴타닉스는 10일 비정형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인 ‘뉴타닉스 오브젝트(Nutanix Objects)’와 ‘뉴타닉스 파일(Nutanix Files)’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신기능을 발표했다.

이번 신기능은 여러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과 확장이 용이한 스토리지 패브릭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데이터 관리를 단순화하고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정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 모델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스토리지에 특화된 이번 신기능은 최근 출시한 ‘뉴타닉스 클러스터(Nutanix Clusters)’ 솔루션을 기반으로 강화되었다. 뉴타닉스 클러스터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소프트웨어를 구동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현재 AWS를 지원하며, 향후 MS 애저까지 지원 예정이다. 뉴타닉스는 어떤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자사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공통된 운영 모델로 IT 운영을 간소화하고, 원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

라지브 미라니 뉴타닉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전 세계적으로 IT팀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으나, 각기 다른 기술을 관리하고 운영을 단순화하는 솔루션을 찾기란 쉽지 않다”며, “뉴타닉스는 이러한 기업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최근 뉴타닉스 클러스터를 출시하여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HCI 기능을 확대했다. 이제는 각기 다른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과 확장이 용이한 스토리지 패브릭을 제공하고 전반적인 플랫폼을 강화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