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개최…12점 선정·수상
KISA,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개최…12점 선정·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1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 ‘나스미디어’가 차지
KISA는 9일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을 온라인 생중계했다.
KISA는 9일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을 온라인 생중계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한국온라인광고협회(회장 목영도)와 함께 우수한 온라인광고·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광고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해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을 9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테크&솔루션 ▲온라인광고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접수된 160점 가운데 심사를 거쳐 모두 12점을 선정했다.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은 영상광고 효과 예측 솔루션(Remix)을 개발한 ‘나스미디어’가 차지했고, 최우수상(KISA 원장상)은 ▲애드쿠아인터렉티브(보건복지부의 ‘우리 함께 거리 두기’) ▲차이커뮤니케이션(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의 한계는 없다’, 구찌코리아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이 수상했다. 

우수상(온라인광고협회장상)에는 ▲스튜디오좋(빙그레의 ‘빙그레 메이커를 위하여’) ▲차이커뮤니케이션(아시아나항공의 ‘2020 코로나 프로젝트 편’) ▲애드이피션시(와디즈플랫폼의 ‘2020 상반기 퍼포먼스 캠페인’) ▲플레이디(KTcs의 ‘루트리 2020년 브랜딩캠페인’) ▲다트미디어(광고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dONE) 개발) ▲메조미디어(맞춤형 광고 집행·제안 솔루션 (TargetPick)개발) 등 6개 기업이 수상했다. 

온라인광고인상(KISA 원장상)은 ▲소상공인 광고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는데 기여한 ‘미래아이엔씨 박승운 대표’ ▲국내 검색광고 시장 발전에 기여한 ‘엔에이치앤애드 심도섭 대표’가 수상했다. 

KISA 김석환 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온라인광고 산업 또한 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다양한 ICT 기술과의 융합을 시도하고 있다”며, “KISA는 앞으로 온라인광고 산업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할 뿐 아니라 맞춤형 인력양성 및 정책적인 지원을 적극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