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스마트 인프라, SAP 환경 위한 클라우드 우선 공급자로 AWS 선정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 SAP 환경 위한 클라우드 우선 공급자로 AWS 선정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2.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지멘스AG그룹에서 에너지 배분과 인텔리전트 빌딩을 담당하는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가 자사의 SAP 인프라를 AWS로 이전한다고 8일 발표했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는 2021년 말까지 SAP HANA 기반 전사적자원관리(ERP) 및 공급망관리(SCM) 시스템 20여 개를 AWS로 이전한다. 이들 시스템은 빌딩제품, 전기제품, 디지털 그리드, 분배시스템을 비롯한 여러 사업부에 걸쳐 제조, 운영 및 영업과 같은 부문에서 비즈니스 크리티컬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이러한 워크로드를 AWS로 이전함으로써,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는 하드웨어 교체 주기를 크게 단축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테스트 및 배포하는 민첩성을 향상시키며, SAP S/4HANA 기술을 활용해 회사에 미래 혁신 기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지멘스AG그룹 전체에서 생산 규모의 SAP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한 최초의 사례이며,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는 향후 3년 동안 상당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가 SAP를 AWS로 이전하는 것은 사업 현대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회사 전략 계획의 핵심이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는 SAP를 위한 클라우드 우선 공급자로 선택한 AWS와 함께, 분석 및 머신러닝과 같은 다양한 고급 AWS 기술과 자사의 SAP 환경을 통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발굴하고 혁신을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세바스티엔 베이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 최고정보책임자(CIO)는 "2020년은 여느 해와는 다른 한 해였지만 AWS는 디지털 전환 여정에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었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의 SAP 환경은 조직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 사업의 기초적인 부분을 AWS로 이동시킴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내부 사업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을 사용해 비즈니스를 개선 및 혁신하고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칼라 스트랫폴드 AWS글로벌 버티컬 & 전략 어카운트 부사장은 "AWS가 건물과 도시를 첨단 기술로 연결시켜 주는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와 같이 미래 지향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기업과 협력할 수 있게 됐다. AWS는 입증된 성능, 통찰력 및 민첩성을 제공하여, 세계 고객이 인프라를 가장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구의 장기적인 미래를 보장하겠다는 지멘스 스마트 인프라의 사명 달성을 돕는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