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도입
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도입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2.0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 내외부 관리...고화질 감시영상 제공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 지사장 제시카 장)는 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이 매장 내외부 관리를 위해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롯데마켓 999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균일가 종합소매점포로, 야채, 청과, 축산, 수산물 같은 신선제품과 라면, 과자 등의 가공제품을 990원, 1천990원, 2천990원에 판매하는 새로운 개념의 매장이다. 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은 기존에는 아날로그 카메라 8대와 DVR를 월 대여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었다. 제품을 소량 포장해서 판매하는 매장의 특성상 절도 및 분실사건이 자주 발생했지만 기존의 카메라들의 해상도가 낮아 고객과의 분쟁 발생시에 지폐를 분간하거나 어떤 물건을 분실했는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에 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은 매장 내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완벽한 보안 시스템을 추가적으로 도입하고자 했다. 최근 유통 업계에도 새롭게 구축되는 보안 시스템에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하는 것이 일반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은 투자비용, 카메라의 화질, 간편한 설치와 관리, 기존에 매장에서 사용하던 네트워크 및 PC 등과의 호환성을 모두 고려하여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선택했다.

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은 기존에 사용하던 아날로그 CCTV에 추가적으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하였으며 주로 POS 기기와 제품 진열대 등의 매장 내부와 매장 외부를 감시하고 있다. 매장 내부에 설치된 AXIS M1014는 HDTV 720p의 높은 화질을 지원하는 고정형 네트워크 카메라로 천장, 벽, 선반 등 필요한 곳에 쉽게 설치할 수 있어 유연한 감시가 가능하다. 매장 외부에 설치된 AXIS M1144-L는 높은 효율의 IR LED 조명을 내장한 고정형 네트워크 카메라로, HDTV 720p 및 1메가픽셀의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완전한 어둠 속에서도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는 자동 조명을 제공하여 최대 15m 범위 내에 있는 물체를 감지할 수 있어 야간 감시에 적합하다.

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은 엑시스가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인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 솔루션을 활용하여 시스템을 관리하고 있는데, 직원들은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매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녹화 영상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을 이용하면 영상을 카메라에 내장된 SD카드에 직접 저장할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 카메라 설치가 끝난 이후에 NAS와 같은 별도의 녹화물 저장장치가 필요 없다. 실제로 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은 감시 영상을 POS와 연결된 PC에 저장해 관리하고 있지만 큰 무리가 없었다.

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은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한 이후 한층 개선된 영상 품질 덕분에 보다 효율적인 매장 관리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는 고품질의 영상을 제공하여 구매 물품 결제 관련하여 고객과 시비가 생기거나 매장 내 제품 분실 등의 상황이 발생할 때에 바로 촬영된 영상을 확인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롯데마켓 999 안산사동점은 향후 매장 내 모든 감시카메라를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로 교체할 예정이다.

제시카 장 엑시스 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고품질 영상감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소매점이나 소형 사무실에서도 고화질의 이미지와 효율적인 감시를 위한 지능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카메라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면서 “앞으로 규모가 작은 사업장에서도 설치나 사후 관리에 대한 부담 없이 좋은 품질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