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쿼드로텍 인수로 마이크로소프트365 관리·마이그레이션 솔루션 강화
퀘스트, 쿼드로텍 인수로 마이크로소프트365 관리·마이그레이션 솔루션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2.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쿼드로텍 인수로 도입 증가 추세에 맞춰 마이크로소프트365 관리 및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을 강화한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쿼드로텍 인수로 도입 증가 추세에 맞춰 마이크로소프트365 관리 및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을 강화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쿼드로텍의 인수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의 모더나이즈를 위한 프리미어 벤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쿼드로텍은 2011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365/오피스365를 위한 관리 및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로서 선두 자리를 지켜왔으며, 원격 작업으로의 전환이 활발해지면서 오피스365 채택이 급증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여러 기업의 주요 니즈를 충족해 왔다.

쿼드로텍 솔루션은 고객과 MSP를 위한 새로운 오피스365 멀티테넌트 관리 기능과 마이그레이션 제품과의 연계 강화 등 퀘스트 제품에 중요한 가치를 부여한다. 퀘스트는 쿼드로텍의 오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쿼드로텍 솔루션을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관리' 사업부에 통합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최근 인수한 바이너리트리 포트폴리오도 포함된다.

패트릭 니콜 퀘스트소프트웨어 CEO는 “전 세계 수천 여 IT 기업이 퀘스트를 통해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전술적 노력을 모색하는 가운데, 고객의 오피스365 의존도가 점차 커지면서 이번 쿼드로텍 인수는 퀘스트의 유관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패트릭 니콜 CEO는 "퀘스트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핵심 제품에 대한 투자를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며, 쿼드로텍과 바이너리트리는 관련 전략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제시하여 마이그레이션과 관리 측면에서 업계 최강의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연구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사용자가 2020년 3분기 중 하루 3백억 분 이상을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을 통한 협업에 할애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과 파트너사는 퀘스트의 쿼드로텍 인수를 통해 △업계 최고의 오피스 365 관리 기능 △MSP(Managed Service Providers)를 위한 수준 높은 멀티테넌트 관리 △향상된 오피스365 마이그레이션 기능 제공 등과 같이 몇몇 주요 전략적 과제를 해결하면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기술본부장인 김태전 상무는 “이번 인수로 퀘스트는 이전 바이너리트리 인수에 이어서 오피스 365에 대한 전반적이고 다양하고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