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부품 자발적 수거·교체 시행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부품 자발적 수거·교체 시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년 9월 이전 생산, 15년이상 딤채 모델 대상
오래된 김치냉장고 장기 사용에 따른 화재 방지 위한 조치
위니아딤채는 노후 김치냉장고 부품 자발적 수거 및 교체를 시행한다.
위니아딤채는 노후 김치냉장고 부품 자발적 수거 및 교체를 시행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2005년 9월 이전에 제조된 15년 이상 지난 구형 김치냉장고의 화재 방지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승우)과 협의를 통한 자발적 수거 등의 조치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수거 및 교체 대상은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돼 판매가 된 김치냉장고 ‘딤채’ 제품으로, 전면에 조작용 디스플레이가 있고 후면 하단에는 기계실(배선 및 전기부품 조립)이 있는 상부 개폐식(뚜껑형) 구조의 모델이다.

이번 수거 및 교체는 약 15년 이상 장기 사용한 김치냉장고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 조치 차원에서 실시한다. 장기간 사용한 부품의 열화 현상과 습기 및 먼지의 오랜 방치로 트래킹 또는 합선 현상 등에 의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안전한 딤채 사용을 위해 화재가능 원인의 추정부품을 수거 및 교체를 시행한다.

위니아딤채는 이번 수거 및 교체 서비스 조치로 ▲제품 기계실 청소 및 안전점검 ▲노후 부품 전액 무상 교환 ▲고객이 신제품 구매 원할 시 할인 혜택을 적용한 보상판매 등을 실시한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자발적 수거 및 교체는 장기간 사용한 김치냉장고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우려를 미연에 방지하고 제조사로서 그 책임을 다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