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신임 코리아 디자인 센터장에 이상엽 부사장 선임
씨게이트, 신임 코리아 디자인 센터장에 이상엽 부사장 선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2.0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년 이상 스토리지 연구개발 경력 보유한 베테랑

하드디스크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씨게이트테크놀로지는 씨게이트코리아 디자인 센터의 새로운 센터장으로 이상엽 씨게이트 연구개발 부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상엽 신임 센터장은 앞으로 씨게이트코리아 디자인센터의 모든 제품 개발 활동을 총괄하며, 특히 모바일 시장을 겨냥한 최신 2.5인치 하드 드라이브 및 소형 폼팩터 제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소형 폼팩터 제품들은 태블릿 PC, 초박형 외장 하드 드라이브, DVR,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와 네트워크 접속 기능이 추가된 스토리지(Network Attached Storage)등의 새로운 시장에 활용된다.

이상엽 센터장은 2.5인치와 3.5인치 폼팩터 두 분야에서 25년 이상의 스토리지 연구 개발 경력을 보유한 베테랑이다.

이 센터장은 2011년 12월에 연구개발 부문 부사장으로 씨게이트에 합류했으며, 그 이전에는 삼성전자 하드디스크 사업부에서 상무로 재직했다. 또한, 그는 삼성전자의 미국 연구개발센터인 SISA (Samsung Information Systems America)의 HDD 랩, 스토어미디어(Storemedia), 씨게이트 마그네틱 레코딩 미디어 연구팀(Seagate Magnetics Recording Media Operations)등에서 주요 연구 및 개발 프로젝트를 이끈 바 있다.

이상엽 센터장은 경북대학교에서 학사를 취득했으며 미네소타대학교(University of Minnesota)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