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싹시스템(대표 이주도)은 지난 26일 개최된 2020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에서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기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보보호산업인의 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안산업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정보보호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산업계 종사자들의 노고 치하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되며, 정보보호산업 유공자 포상 시상식이 주요 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시상식에서 한싹시스템은 정보보호 산업 육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아 최고 영예인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싹시스템은 1992년 창립 이래 28년간 IT 보안 전문기업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인피니밴드 기반의 망연계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 특허를 획득하여 망연계 기술 표준을 확립하고, 보안전자팩스, 패스워드관리 솔루션 등을 개발해 정보보안 기술 발전을 선도했다.
이주도 한싹시스템 대표는 “사회 전반이 디지털로 전환 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우선순위에 두어야할 것은 바로 ‘정보보호’”라며 “한싹시스템은 그 중요성을 공감하며 앞으로도 신기술 연구와 개발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