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국비지원무료교육학원 중앙직업전문학교 3D주얼리디자인/패션 교육정보 오픈
대구 국비지원무료교육학원 중앙직업전문학교 3D주얼리디자인/패션 교육정보 오픈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0.11.2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과 더불어 필수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3D프린터 관련 전문교육센터 국비지원학원인 중앙직업전문학교는 3D프린터 기술과 함께 더불어 4차산업혁명을 대비하여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이념을 실행하고 있다. 주얼리 산업과 제품모델링 산업에 3D프린터 기술이 접목되면서 전문가들이 놀랄 만큼 빠르게 주얼리산업시장이 변화하고 있다는 전망이다. 따라서 최근 주얼리 산업시장에서는 3D모델링, 3D프린터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의 수요가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이러한 시장의 전망이 예상됨에 따라 보다 더 미래지향적인 기술교육을 위해서 일찍이 3D프린터 기술과 접목한 보석디자인 및 제품, 기계, 건축, 교육과정을 운영해 왔다고 한다. 오랜 노하우에서 이루어지는 디자인 실무훈련뿐만 아니라 새롭게 개발되어 보급될 혁신기술의 One-STOP 융합기술을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으므로 미래산업을 대비하여 취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겐 더없이 좋은 소식이라 볼 수 있겠다.

패션융합과정 또한 향후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인기 있을 예술적 산업분야로 최근에는 4차 산업과 기술접목을 통해 스마트의류기술로 웨이러블 의류 등 IT융합 기술이 점차 확대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지역에서는 최초로 3D CLO IT 융합기술을 통한 패션융합교육과정도 오픈된다고 하니 패션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해왔다 SNS를 통한 온라인 창업교육도 지원하며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유명하다.

대구 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관계자는 3D프린터를 활용한 주얼리디자인 훈련 과정 및 3D프린터 공간, 제품디자인과정, 패션융합과정 등 3D프린터를 활용하여 3D라이노 주얼리, 인벤터, 3D모델링 교육을 주로 하게 되며, 이밖에도 수작업 공예 부분이라 볼 수 있는 주얼리디자인, 웨딩 주얼리제작 등의 교육도 진행된다고 전해왔다. 또한 SNS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창업이나 G마켓이나 옥션등의 쇼핑몰 운영 교육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 창업을 목표로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혜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 중에서도 주얼리에 대한 못다한 꿈을 이루고 싶어하는 학생들에 대한 입학 진로상담을 온·오프라인으로 상시 실시하고 있다”며, “특히 회사나 업체에서 실질적으로 이루어지는 업무 실무 교육을 위주로 때문에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아주 유리하고, 진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목표 설정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앙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내일배움카드 발급에 대한 안내와 필요사항들을 상세히 알려주어 국비지원교육을 원하는 학생이 희망하는 과저에 성공적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중앙직업전문학교는 20020하반기 과정뿐만이 아니라 2021년 초 개강하는 과정 또한 모집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