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AWS 기반 랩소디 클라우드 서비스 론칭
파수, AWS 기반 랩소디 클라우드 서비스 론칭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1.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소디 클라우드
랩소디 클라우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파수(대표 조규곤)가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랩소디 클라우드(Wrapsody Cloud)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를 진행하는 기업 및 기관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파수는 차세대 문서 보안관〮리 솔루션인 랩소디를 AW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시켜 새롭게 론칭했다.

랩소디는 문서 생성 시점부터 버전 별로 서버에 자동으로 백업하여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랜섬웨어에 완벽 대응한다. 랩소디는 문서 가상화 기술을 적용하여 문서 위치에 관계 없이 문서 내용을 항상 최신으로 자동 업데이트 함은 물론 사용 이력, 연관 관계, 유통 경로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각 기업에서 원하는 보안 수준에 맞춰 일반 암호화부터 DRM 보안을 적용할 수 있으며, 사용 권한 제어 및 추적을 통해 사용자의 실수 또는 고의로 의한 문서 유출 위협을 방지한다.

랩소디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고객들은 간편한 가입을 통해 서버 생성을 신청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초기 투자 비용 부담이 없으며, 관리 및 운영 리소스도 획기적으로 절감된다. 현재 파수는 15일간 랩소디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파수 조규곤 대표는 “비대면 방식의 업무가 활성화되는 만큼,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관리 및 보안에 대한 니즈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랩소디 클라우드를 통해 스마트한 업무 혁신을 이끌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