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SAP ASP' 등록
SAP코리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SAP ASP' 등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1.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코리아(대표 이성열)은 자사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인 ‘SAP 어댑티브 서버 플랫폼(SAP ASP)’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 등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등록 절차는 국내 공식 SAP 파트너사이자 데이터베이스 전문 서비스 기업인 솔루텍시스템(대표 이인명)을 통해 이루어졌다. SAP코리아는 이번 등록으로 공공기관이 DBMS을 보다 쉽고 편하게 구매해 원하는 시스템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SAP ASP는 미션 크리티컬 트랜잭션에 최적화된 DBMS다. 특히, 국제 표준의 DBMS 규격을 준수하면서 오픈소스 이상의 비용 절감과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며, 추가 비용 없이 이중화와 재난복구 시스템을 제공한다.

지난 5월 SAP ASP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는 플랫폼의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 보수성 및 이식성 등을 평가했다. GS인증을 획득한 솔루션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이사는 “국가 정보화 정책에 맞추어 GS인증과 조달등록을 마무리해 공공고객에게 우수한 SAP 제품을 신속하 제공하게 됐다”며 “SAP에서는 지속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로 정부 및 공공기관 정보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