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브이라이브서 글로벌 K팝 콘서트 생중계
네이버-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브이라이브서 글로벌 K팝 콘서트 생중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1.2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브이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K팝 콘서트 및 팬미팅을 생중계한다.
네이버는 브이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K팝 콘서트 및 팬미팅을 생중계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브이라이브(VLIVE)를 통해 글로벌 K팝 콘서트 및 팬미팅을 생중계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한류 콘텐츠 및 연관 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온:한류축제'를 동시 개최했다.

온:한류축제 마지막날인 23일 오후 7시, 글로벌 K팝 콘서트와 팬미팅 'Unite ON: Live Concert'가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되며,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슈퍼엠), 몬스타엑스, 오마이걸, 있지 등 아이돌그룹 뿐만 아니라 힙합, 일렉트로니카, 퓨전 록까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축제에 걸맞게, 인도네시아의 라이사, 태국의 트리니티, 베트남의 케이아이씨엠 등 각국의 대표 아티스트들도 출연한다. 

네이버는 브이라이브를 통해 ▲생동감과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증강현실(AR)과 확장현실(XR), ▲다양한 각도의 화면을 한 화면에 모아볼 수 있는 멀티캠 등 라이브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아티스트에게 최적화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약 200명의 팬들이 아티스트와 일대일로 연결돼 소통하는 팬미팅 기회도 준비되어 있다. 

네이버 측은 "이번 공연에서 브이라이브의 고도화된 라이브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K팝 팬들에게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