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맨텍, 클라우드 시장확대 협력
뉴타닉스-맨텍, 클라우드 시장확대 협력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11.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버네티스 기반 컨테이너 통합 관리 솔루션’ MOU 체결
맨텍 김형일 대표(왼쪽)와 뉴타닉스코리아 김종덕 지사장이 MOU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맨텍 김형일 대표(왼쪽)와 뉴타닉스코리아 김종덕 지사장이 MOU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뉴타닉스코리아(대표 김종덕)는 맨텍(대표 김형일)과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쿠버네티스 기반 컨테이너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이끈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가 업계에서 선도하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와 서비스형 인프라(IaaS)간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 발굴과 솔루션에 최적화된 비즈니스를 수행할 계획이다.

맨텍이 공급하고 있는 ‘아코디언’은 다양한 인프라가 혼재하는 플랫폼 환경에서 자동화된 운영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를 위한 쿠버네티스 기반의 컨테이너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최근 금융, 공공, 통신, 닷컴 산업 등에서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하며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뉴타닉스는 최근 자동화된 시스템 관리 보안을 탑재한 쿠버네티스 기반의 멀티 클라우드 PaaS 솔루션 ‘카본 플랫폼 서비스(Karbon Platform Services)’를 출시한 바 있다. 카본 플랫폼 서비스는 어느 클라우드 환경에서나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뉴타닉스코리아 김종덕 지사장은 “맨텍이 뉴타닉스의 ‘엘리베이트’ 기술 협약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고, 맨텍의 아코디언 솔루션을 공동 제공하게 됐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쿠버네티스 시장에서 거점을 확보하고,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맨텍 김형일 대표는 “뉴타닉스와의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컨테이너 시장의 활성화와 시장 확대에 있어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