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자동화 민주화 위한 차세대 오토메이션 플랫폼 발표
유아이패스, 자동화 민주화 위한 차세대 오토메이션 플랫폼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1.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래그앤드롭으로 코딩 최소화하며 앱 개발 가능한 ‘유아이패스 앱스’ 출시
유아이패스의 차세대 오토메이션 플랫폼
유아이패스의 차세대 오토메이션 플랫폼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유아이패스가 19일 차세대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플랫폼(UiPath Automation Platform)을 발표했다.

이번 오토메이션 플랫폼에는 로우코드(low-code) 기능이 탑재된 ‘유아이패스 앱스’가 새롭게 포함됐다. 로우코드 기능을 사용하면 복잡한 코딩 작업 없이도 누구나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로보틱 프로세스자동화(RPA)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확장 클라우드 로봇 구축 옵션과 결합돼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솔루션을 보다 빠른 시간 안에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아이패스 앱스는 드래그앤드롭만으로 자동화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로우 코딩을 지원하는 웹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다. 개발자는 유아이패스 앱스를 통해 풍부하고 만족도 높은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앱을 간편하게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 앱스를 사용하면 하나의 폼으로 이루어진 간단한 앱부터 여러 개의 스크린을 사용하는 복잡한 업무까지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주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ERP, CRM 등의 온프레미스 애플리케이션 및 레거시 시스템 등을 API 없이도 연동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는 유아이패스 플랫폼 내에서 비즈니스 데이터를 직접 모델링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유아이패스 데이터 서비스(UiPath Data Service)’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유아이패스 앱스를 포함한 다른 유아이패스의 제품 스위트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 데이터 서비스는 별도의 외부 시스템 없이도 중앙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유아이패스의 SaaS 오퍼링인 오토메이션 클라우드(Automation Cloud) 고객을 대상으로 RPA 관리, AI, 데이터 스토리지 및 로우코드 앱 등의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즉시 이용 가능하며, 격주마다 업데이트 되고 확장된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는 SOC(System and Organization Controls) 2 유형 1 인증을 받은 SaaS 오퍼링으로, 고객 데이터 보호를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제공한다. 

유아이패스코리아 김동욱 지사장은 “자동화의 민주화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특히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강력한 로우코드 툴로 원활한 업무 자동화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있는 가운데, 유아이패스 앱스를 사용하면 ‘자동화’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활용할 수 있다”며, “이번에 발표한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플랫폼에는 프로세스 마이닝에서부터 도큐먼트 언더스탠딩에 이르는 자동화 라이프사이클에서 사용 가능한 약 100개의 신기능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