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기업용 쿠버네티스 플랫폼 '레드햇 오픈시프트' 새 기능 업데이트
레드햇, 기업용 쿠버네티스 플랫폼 '레드햇 오픈시프트' 새 기능 업데이트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1.1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로고
레드햇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햇은 18일 기업용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의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개발자 효율성 향상을 위한 오픈시프트 서버리스 업데이트부터 아키텍처 전반에 걸친 지원 확장에 이르기까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의 기업 혁신을 지원한다.

레드햇은 쿠버네티스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의 기반으로 보고 있으며, 베어메탈 서버, 가상 환경,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를 모두 아우르는 공통 플랫폼과 친숙한 도구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의 신뢰할 수 있고 입증된 백본을 기반으로 구축된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산업 및 지역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 사례를 위한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쿠버네티스 기반을 제공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가속화를 위한 개발자 경험을 구축하며, △오픈시프트 서버리스 업데이트 △레드햇의 쿼커스 등과 같은 기능을 추가했다. 

아셰시 바다니 레드햇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수석 부사장은  “쿠버네티스를 핵심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은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엔진보다 많은 것을 필요로 한다. 대규모의 기업 혁신을 위해서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하드웨어, 퍼블릭 클라우드 지원 및 강력한 파트너 생태계가 필요하다"며,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쿼커스, 오픈시프트 서버리스와 통합된 개발자 기능부터 데이터 센터에서 네트워크 에지, 퍼블릭 클라우드에 이르는 기술 전략 지원까지 이러한 모든 기능을 IT 기업에 제공한다. 진정한 디지털 전환은 개발 및 혁신을 지원하는 공통된 플랫폼을 필요로 하며, 이는 바로 오픈시프트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