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성황리 진행 중…2차 이벤트 이어간다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 성황리 진행 중…2차 이벤트 이어간다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0.11.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 개막 이후 약 15만 명 몰려…이벤트 참여도 높아

이달 30일(월)까지 온라인 비대면 가상 박람회로 개최되는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가 큰 호응 속에 순조로운 일정을 이어가고 있다.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는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한국외식산업협회가 주관, 코리아 먹켓 페스타 조직위원회가 주최한다. 외식업계 최초 비대면 가상박람회라는 점에서 개최 전부터 관심을 끌었으며, 현재 많은 이들의 참여 속 행사가 순항 중이다. 

이달 2일 개막 이후 약 15만 명이 온라인 전시관을 찾았으며, 가상전시관 콘텐츠 조회수는 700만 뷰를 기록하였다. 

특히 2020 코리아 먹켓 페스타를 알리는 홍보 영상과 맛집 업체의 음식을 맛깔나게 담아낸 음식 영상은 약 10만의 조회수를 달성하며 먹켓 페스타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늠케 했다.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맛집 경영자의 음식에 대한 마인드와 경영 철학까지 엿볼 수 있는 영상은 16일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16일부터 행사가 종료되는 11월 30일까지는 2차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먼저 ‘먹켓 ONE PICK을 찾아라’ 인증 사진 이벤트는 마음에 드는 부스를 촬영하고 SNS에 인증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1만원 권)을 증정한다. 

업체별 콘텐츠 확인 후 별점을 부여하는 ‘내 마음의 별로, 별점 이벤트’도 진행된다. 역시 50명을 추첨해 온누리 온라인 상품권(1만원 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행사 종료 시까지 참여업체 중 30여 개 업체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박람회 별점 평가를 진행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되니, 적극적인 참여로 외식업계 활성화에 동참해보시길 바란다. 프로모션 참여업체는 먹켓페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며, “이번 박람회는 외식 업종 최초로 가상 전시회를 선보이며 외식 박람회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실제 참가자들은 ‘코로나19 때문에 이러한 혁신적인 시도가 생기다니 의미 있다’, ‘아이러니 하게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니 문화를 바꾸었다’는 반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먹켓 페스타’는 먹(Muk)+마켓(Market)+축제(Festa)의 합성으로, 맛을 쇼핑하는 복합문화공간을 뜻한다. 전국에 있는 음식점을 소개함으로써 외식업계 활성화 및 이해, 접근성 향상에 기여하는 11월의 주요 행사로 마련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