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에 VOD 기능 추가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에 VOD 기능 추가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1.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지식iN eXpert 'VOD 클래스'를 오픈했다.
네이버는 지식iN 엑스퍼트 'VOD 클래스'를 오픈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실시간 맞춤형 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iN 엑스퍼트(eXpert)’에 VOD(Video On Demand)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식iN 엑스퍼트는 특정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1:1 커뮤니케이션하는 지식 상담 플랫폼으로 세무와 노무 등의 전문 분야로 시작해, 필라테스와 피트니스 같은 운동, 요리와 미술 같은 취미 등 43개 주제에서 300여명의 전문가가 3600여개의 클래스로 확장했다. 

네이버는 엑스퍼트에 참여한 전문가와 사용자들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에 앞서 동영상으로 관련 내용에 대해 먼저 공유한 후, 1:1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더욱 효과 높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VOD 클래스를 도입했다. 

이번 VOD 클래스로, 각 영역의 전문가들은 자신의 프로그램을 동영상과 1:1 상담으로 구성해 보다 효과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미리보기 등을 통해, 전문가의 다양한 콘텐츠를 전체 과정이 아닌 자신에게 필요한 콘텐츠만 선택해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사전에 동영상으로 관련 콘텐츠를 시청한 후, 40일 이내에 전문가와 1:1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동영상으로 내용을 충분히 인지한 후 상담을 진행해, 시간 제약에서 벗어나 해당 내용을 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지식iN 강춘식 리더는 "이번 VOD 클래스 추가로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보다 정제된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해 사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동영상과 상담을 연계해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전문가와 사용자들이 더욱 긴밀하게 연결돼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