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美 매거진서 IoT 혁신 제품상 수상
젬알토, 美 매거진서 IoT 혁신 제품상 수상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7.2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젬알토가 링크어즈 ODC(LinqUs On-Demand Connectivity) 솔루션으로 2015 올해의 사물인터넷(IoT)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

IoT 혁신 매거진은 커넥티드 시장을 다루는 미국의 선도적인 미디어 회사로, 젬알토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IoT 산업에 끼친 큰 기여도를 인정해 이 같이 수여했다. 이번에 수상한 젬알토의 주문형 인터넷접속관리(ODC) 기술은 모바일 사업자와 기기 제조업자, 서비스 제공업자들을 위해 원격무선으로 권한설정 및 가입관리를 할 수 있게 해 막힘 없는 글로벌 인터넷접속관리를 실현시킨다.

젬알토의 ODC는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 사양에 따른 임베디드 SIM (eUICC)으로 안전한 가입관리를 제공해 솔루션의 설계, 개발 및 구현을 매우 단순화시킨다. 젬알토의 '부트스트랩(bootstrap)' 인터넷접속관리는 안전한 운영자 프로파일 다운로드와 처음 사용되는 기기에 대한 즉각적인 인터넷접속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또한 기기의 수명이 다하는 동안 SIM 카드를 교체할 필요 없이 가입관리가 가능하다. 때문에 최종 사용자는 인터넷접속관리를 유연하게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태블릿이나 커넥티드 카, 스마트 홈 솔루션 같은 새로운 기기를 기존의 약정된 무선 서비스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JC 라스카노 젬알토 북미 M2M 영업총괄 부사장은 "최근 IoT 생태계는 30억 대가 넘는 기기연결로 이루어져 있고, 이 시장의 가치는 2020년경에 1조 달러에 육박하는 규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안전한 ODC는 M2M 생태계를 단순화시키고 오랫동안 해결되지 못했던 IoT 솔루션의 설계, 개발 및 상용화 문제를 해결하는 목표를 이루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칼 포드 크로스파이어 미디어 CEO 및 IoT 혁신 매거진 편집장은 "IoT의 중심에는 무선산업 혁신가들이 새로운 도전과 기회 창출을 위해 분투하는 강력한 생태계가 자리잡고 있다"며 "젬알토에 2015 올해의 IoT 혁신 제품상을 주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젬알토의 링크어스 ODC 솔루션은 IoT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혁신을 보여줬으며, 이에 우리는 전 산업 관계자들에게 이 이로운 솔루션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