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인천국제공항공사 S/4HANA 고도화 사업 완료
SAP코리아, 인천국제공항공사 S/4HANA 고도화 사업 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1.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리시스템’ 인프라 개선으로 안정성 및 운영효율성 확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코리아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인 ‘아우리시스템’ 인프라 개선사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총 10개월이 소요된 이번 개선사업에는 SAP코리아와 함께파트너사인 에스넷시스템이 주사업자로 참여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현재 9년 동안 활용했던 시스템의 노후화와 함께, 대내외 환경 변화 및 업무 프로세스를 보완하기 위한 기능 추가와 고도화 작업을 필요로 했다.

SAP코리아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인사, 재무, 예산, 경영정보 등 17개 경영지원 업무를 지원하는 기존 SAP ERP 및 경영정보 시스템을 인메모리 기반의 최신 IT 기술인 S/4HANA를 적용한 인프라로 전환했다.

또한, SAP코리아와 에스넷시스템은 연계된 34개 업무시스템과의 연계를 검증했으며, S/4HANA 기반의 원플랫폼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하고 향후 정확하고 신속한 데이터 기반의 경영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 환경을 구축했다.

안정준 인천국제공항공사 스마트추진실장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SAP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다변화하는 사업 관리 역량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IT 고도화의 수행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이번 개선사업 완료에서 그치지 않고 신규 기술과 기능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경영 및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파트너로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