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삼성, 적응형 컴퓨팅 스토리지 드라이브 출시
자일링스-삼성, 적응형 컴퓨팅 스토리지 드라이브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1.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에 컴퓨팅 근접 배치해 데이터 처리속도·효율성 가속화
스마트SSD(SmartSSD)
스마트SSD(SmartSSD)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자일링스와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SSD CSD(Computational Storage Drive)를 출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FPGA를 기반으로 구현된 스마트SSD(SmartSSD) CSD는 업계 최초의 적응형 컴퓨팅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성능과 커스터마이제이션, 확장성을 제공한다. 

자일링스는 10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플래시 메모리 서밋 가상 컨퍼런스 및 엑스포에서 스마트SSD CSD와 파트너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트SSD CSD는 유연하고 프로그램이 가능한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이 광범위한 데이터센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독보적이고 확장 가능한 다양한 가속기 카드를 구현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유형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도 익숙한 하이-레벨 언어를 사용하여 혁신적인 하드웨어 가속 솔루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스마트SSD CSD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비디오 프로세싱, AI 레이어, 복잡한 검색 및 가상화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프로세싱 성능을 10배 이상 가속화할 수 있다. 

자일링스의 데이터센터 그룹 마케팅 부사장인 페지 로샨은 “데이터 프로세싱은 가치 창출의 핵심이다. 스마트SSD CSD는 여러 분야의 새로운 개발자들이 컴퓨팅 스토리지의 이점을 활용하고, 데이터센터의 여러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투명 압축에서 차세대 AI 추론 가속에 이르기까지스마트SSD CSD의 수행 가능한 기능 범위는 개발자의 상상을 뛰어넘는다”고 말했다.

삼성 반도체의 메모리 세일즈 및 마케팅 수석 부사장인 짐 엘리엇은 “업계는 스마트SSD CSD가 데이터센터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자일링스의 최신 툴을 사용하여 다양한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획기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