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트릭스, 한국 시장 본격 진출…"경험관리 혁신 지원"
퀄트릭스, 한국 시장 본격 진출…"경험관리 혁신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1.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트릭스코리아 수장에 서장원 대표 선임…'퀄트릭스 XM 플랫폼' 선보여
퀄트릭스 로고
퀄트릭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경험 데이터 기업인 퀄트릭스가 10일 퀄트릭스코리아를 공식 출범시켰다. 퀄트릭스코리아(대표 서장원)는 국내에 ‘퀄트릭스 XM 플랫폼(Qualtrics Experience Management Platform)’을 선보이며 한국의 기업, 학계, 정부기관 등 다양한 조직에서 고객과 직원이 직관적으로 향상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퀄트릭스 XM 플랫폼은 고수준의 피드백 수집 기술을 자동화된 통합 워크플로우에 결합해 조직의 모든 레벨에서 필요한 액션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 직원, 공급업체, 파트너사, 기타 이해관계자가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피드백을 쉽게 수집하고 고급 텍스트 및 음성 분석으로 고객의 피드백에 깊이 숨겨진 인사이트를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로 필요한 액션을 추천하고 가장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적임자에게 자동으로 전달한다.     

2019년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 퀄트릭스는 아시아 시장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퀄트릭스코리아 수장에 서장원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퀄트릭스코리아는 한국 기업이 퀄트릭스의 모든 경험관리 기술, 서비스, 전문 역량 및 지원을 이용해 더욱 향상된 경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비즈니스를 재정립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퀄트릭스코리아는 삼성SDS, 효성, 두산 등 여러 한국 대기업과 경험 관리 혁신의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성장하고 있는 고객 기반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브리짓 아치발드 퀄트릭스 아태 및 일본 지역 총괄 사장은 “조직 전체에 더욱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는 기업이 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한다. 2021년에는 기업이 제안하는 가치에 더해 경험을 구축해온 기업이 확실한 경쟁 우위를 점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게 됐다. 이번 퀄트릭스코리아 출범을 시작으로 더 많은 한국 기업 및 정부기관이 퀄트릭스의 경험 관리 플랫폼을 이용해 경험 관리를 혁신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장원 퀄트릭스코리아 대표는 “국내에서 ‘경험관리’ 분야가 새로운 경쟁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이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시장의 기대치를 실시간으로 청취하고 이해하며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 필요하다”며, “퀄트릭스는 액션을 통해 순추천고객지수(NPS; Net Promoter Score) 향상 및 수익증대와 같은 효과를 가져오는 검증된 솔루션으로 고용 유지 및 생산성 개선, 브랜드 인지도 향상, 제품 출시 기간 단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