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인텔리전트 모바일 테스트 솔루션 MTA 2.0 출시
현대오토에버, 인텔리전트 모바일 테스트 솔루션 MTA 2.0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1.1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인텔리전트 모바일 테스트 솔루션 MTA 2.0을 출시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인텔리전트 모바일 테스트 솔루션 MTA 2.0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는 비대면 개발 기능을 강화한 클라우드 기반 통합 모바일 테스트 솔루션 ‘MTA 2.0(Mobile Test Automation)’ 출시를 10일 밝혔다.

MTA는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빈번한 앱 릴리즈 및 OS 업데이트 환경에서 즉시 테스트 대응이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환경에서 여러 단말기 및 테스트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장점으로는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직관적 UX·UI △발 빠른 안드로이드·IOS 버전 대응 △손쉬운 자동화 시나리오 생성 및 테스트 자동화 △非스크립트기반의 실시간 멀티 디바이스 테스트 지원 등이 있다.

이번 MTA 2.0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개발이 편리하도록 많은 기능을 개선했다.

개발자가 원격지 단말기에 연결해 디버깅하며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앱 개발 초기부터 운영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디버깅’이 추가됐고, 모바일 단말기를 통한 내부 자료의 외부 유출이 원천 차단돼 보안 강화에 도움이 되는 ‘업그레이드된 보안2.0’을 선보인다.

또 테스트 실행 화면을 서로 다른 위치에 있는 여러 사용자가 한자리에 모이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같은 화면을 보며 품질을 검증할 수 있도록 웹으로 실시간 공유하는 ‘다자간 테스트’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런 추가 기능을 이용하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앱 개발 △품질 관리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이 절감되고 완전한 비대면 시스템 개발과 테스트 활용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현대오토에버의 MTA는 2018년 출시 이후 현대자동차그룹을 비롯해 SK하이닉스, 광주은행 등 금융권 및 서비스 영역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고객 요구 사항 및 의견을 수렴을 통해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하고,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