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클라우드 가상화 솔루션 등록 완료
오케스트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클라우드 가상화 솔루션 등록 완료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0.11.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소스 기반의 IaaS 가상화 솔루션 ‘콘트라베이스(CONTRABASS) V3.0’

공공사업을 중심으로 활발한 사업을 펼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 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가 조달청 나라장터에 클라우드 가상화 솔루션 ‘콘트라베이스(CONTRABASS) V3.0’을 등록했다고 밝혔다.

2019년 4월 GS인증(1등급)을 획득한 ‘콘트라베이스(CONTRABASS) V3.0’은 클라우드 가상화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오픈 소스 기반의 IaaS 가상화 솔루션으로, 가상화를 통한 효율적이고 일괄적인 자원 활용을 돕는다.

구체적으로는 데이터 센터 내 컴퓨팅과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의 자원을 통합하고, 다시 논리적으로 분할하여 각 자원의 이용 효율을 높여준다.

아울러 물리 머신이나 가상머신의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의 자원 사용량을 모니터링 대시보드로 제공하며, 운영 및 액션 이벤트 알림을 전달한다. 이외에도 △오토 스케일링 △고 가용성 △로드밸런싱 △서비스 카탈로그 등 클라우드 운영/관리에 필수적인 요소를 제공하며, 고객의 클라우드 환경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통합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콘트라베이스(CONTRABASS) V3.0’ 솔루션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사이트에서 ‘오케스트로’ 및 ‘CONTRABASS’로 검색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공기관 및 지자체는 한 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오케스트로(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통합데이터센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등 주요 클라우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입증하고 있다. ‘콘트라베이스(CONTRABASS) V3.0’는 특히 온-나라 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18년 서울특별시 은평구청 자치단체 온-나라시스템 클라우드시스템 전환 구축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19년 인천광역시청, 경상남도청, 광주광역시청, 울산광역시청, 충청북도청에 이어 2020년 충청남도청, 제주도청 등 현재까지 클라우드로 전환한 모든 기관의 온-나라 사업에 납품 구축됐다.

오케스트로㈜ 관계자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을 통해 기관들이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인프라 환경을 보다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라며 "향후 차세대 지능형 클라우드 구축 선도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토대로 대한민국 SW산업 육성과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투자와 노력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