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젠, LH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착수
모비젠, LH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착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1.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비젠 CI
모비젠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모비젠(대표 김태수, 윤두식)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변창흠)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 착수보고를 마쳤다고 3일 밝혔다. 

LH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은 대내외 데이터 수집·융합·분석 등 데이터 기반 업무 문화 조성과 고품질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총 사업 규모는 내년 말까지 90억 원대에 이른다.

이번 사업의 주 사업자로 선정된 ㈜모비젠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리스(IRIS)를 통해 검증된 실전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LH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구현에 나선다. 

주요 사업 범위는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기술을 융합한 하이브리드형 빅데이터 인프라 ▲머신러닝에 기반한 고성능 빅데이터 프로세싱 시스템 ▲데이터 표준·품질·개인정보 관리시스템 등을 구축 및 활용한다. 

우선적으로는 하자·관리비·민원관련 데이터 분석 등 LH가 선정한 ‘5개 빅데이터 선도과제’를 2021년 말까지 구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해당 빅데이터 플랫폼이 성공적으로 구축되면 임대주택사업 수지 개선, 주택품질 혁신, 위기가구 지원을 통한 사회 안전망 강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LH공사의 사업역량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뿐 아니라, 국민의 주거복지 편익 증진과 도시와 주택 데이터를 국민에게 개방하여 누구나 쉽게 활용하고 연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김태수 모비젠 대표는 “다양한 산업군별 풍부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경험을 통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LH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