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CDN 사업 20주년…“고객 중심 동반 성장”
GS네오텍, CDN 사업 20주년…“고객 중심 동반 성장”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11.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력과 고객 맞춤 관리로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해 국내 정상 지켜
GS네오텍은 CDN 사업 20주년을 맞았다.
GS네오텍은 CDN 사업 20주년을 맞았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GS네오텍이 CDN 사업 20주년을 맞았다고 30일 밝혔다.

GS네오텍은 미국에서 CDN 첫 상용 서비스가 시작한 이듬해인 2000년 국내에서 CDN 사업을 시작했다. 글로벌 1,2위 기업들이 차례로 국내에 진출해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도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과 신속한 사후 관리로 두각을 나타냈다. 그 결과, CDN 사업 시작 20년인 현재 GS네오텍은 국내 CDN 1위 기업이 됐다. 

CDN(Content Delivery Network)은 인터넷에서 동영상, 이미지, 어플리케이션 등 컨텐츠를 복잡한 인터넷 연결망 내에서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네트워크를 일컫는다. 올해 3월 온라인 개학 때 수백 만 명이 동시에 원격 수업을 듣고 손흥민 경기를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었던 것도 CDN 기술이다. 

GS네오텍은 스마트폰 보급과 UCC, OTT, 게임 등 컨텐츠 시장 급성장에 맞춰 미디어 전송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진행해 급성장 했다. 김연아 선수 참가 동계 올림픽, 월드컵 경기, 국내 프로야구 경기 중계 등도 모두 GS네오텍 CDN을 통해 이뤄졌다. 모바일이 대세가 되고 코로나19로 인터넷을 활용한 언택트 경제가 활성화하면서 국내 트래픽 매년 크게 늘고 있는데 대부분을 GS네오텍이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현재 주요 미디어를 비롯한 방송사 뿐만 아니라 국내 1위 포털, OTT, 게임, 이커머스, 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에 속한 리딩 브랜드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남기정 GS네오텍 대표는 “CDN 사업 20주년을 맞은 올해, 시장점유율 1위를 꾸준히 지켜온 전략은 그동안 고객 중심으로 동반성장 해온 결과”라면서 “국내 최초 AWS 프리미어 파트너 등 경쟁력 있는 클라우드 관리 사업과 함께 시너지를 내 고객의 니즈에 세심하게 귀 기울이고 이를 실현하는 파트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