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동양생명,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 업무협력
네이버클라우드-동양생명,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1.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동양생명 이문구 상무, 동양생명 김태현 전무, 네이버클라우드 김태창 전무, 네이버클라우드 정성균 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동양생명 이문구 상무, 동양생명 김태현 전무, 네이버클라우드 김태창 전무, 네이버클라우드 정성균 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동양생명(대표 뤄젠룽)과 함께 클라우드 및 AI 기술을 활용한 보험업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활성화하는 데 협력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동양생명과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지난 30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금융업에 클라우드 기반의 AI 서비스를 접목시켜 이를 활성화시키고, 금융 서비스 전반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동양생명은 이를 계기로 강력한 보안 기술이 적용된 네이버클라우드의 금융 전용 클라우드를 활용하고,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도 구축해 업무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한층 증진시킬 방침이다. 

이번 협약의 주 내용은 ▲네이버클라우드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사업의 공동 마케팅 ▲AI 서비스∙클라우드 관련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AI 기반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기술을 통한 고객 접점 전반에 걸친 디지털 혁신 추진 ▲퇴직연금 사업자 중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최초 AI 컨택센터 운영 등이며, 이 외에도 네이버클라우드와 동양생명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협업 첫 단계로,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최근 오픈한 ‘CLOVA AiCall’ 솔루션에 보험 및 퇴직연금 서비스를 접목시킨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구축, 내년 상반기 중 해피콜 등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A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기존 금융사 내부 구축형(On-Premise) 콜센터와 달리 복잡한 금융 규제 조건을 완벽히 준수하여 설계된 네이버클라우드 금융 존을 활용하는 최초의 컨택센터 사례다. 이를 통해 동양생명은 고객의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관리∙보호할 수 있고, 고객들 또한 안전한 환경에서 24시간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김태창 전무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CLOVA AiCall'은 실제 네이버 고객센터에도 적용된 기술로, 상담사의 기본 업무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감정 분석, 문서 요약, 상담 내 키워드 추출 등의 기능도 제공해 보다 고품질의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며, “이러한 클라우드 기반의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고객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실현하고자 하는 동양생명과 함께 다양한 보험 비즈니스 모델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양생명 김태현 전무는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협업을 통해 인슈어테크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빠르게 변하는 금융 환경에 맞춰 고객들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