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코리아, 한국형사정책연구원에 ‘랜 엣지’ 솔루션 구축
포티넷코리아, 한국형사정책연구원에 ‘랜 엣지’ 솔루션 구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1.0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화된 지능형 무선망 보안 및 통합 관리 환경 구현
FG-201E
FG-201E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진화된 지능형 무선망 보안 및 통합 관리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포티넷의 ‘랜 엣지’(LAN edge)’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은 다양한 벤더의 무선 통신 솔루션의 성능과 안전성,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였다. 특히, AP 컨트롤러 및 스위치 통합 제어와 연동, 클라우드 연동, AP와 컨트롤러 간 통신 암호화, 스위치 연동, 컨트롤러와 AP, 그리고 스위치의 동일 제조사 여부, 향후 무선랜 확장을 위해 최대 9.6Gbps의 속도의 고성능 와이파이인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할 수 있는 확장성, 네트워크 토폴로지 기반의 네트워크 전체 가시성 확보, 유무선 네트워크에 대한 동일한 보안 정책 적용을 통한 보안 정책의 일관성 등이 가능한지 등을 면밀히 검토하였다.

최종적으로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은 방화벽과 스위치, 무선AP를 통합 제공하여 지능적이고 진화된 무선망 보안과 통합 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포티넷의 ‘랜 엣지’ 솔루션을 선택했다.

포티넷은 국내 기업과 협력하여 WIPS/인증서버는 국산 제품으로 제공했으며, EAL2 이상 또는 국가용 PP준수를 위해 CC인증을 받은 제품을 공급하는 등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맞춤화된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과 동시에 솔루션 연동하는 것에도 초점을 맞췄다.

포티넷은 한국형사정책연구원에 포티넷의 ‘시큐리티 패브릭 아키텍처 기반’으로 방화벽과 스위치, 무선AP 등 3가지 제품으로 함께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통합 관리는 물론 차별화된 무선망 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랜 엣지’ 솔루션을 제공했다. 구축된 솔루션에는 포티넷의 핵심 솔루션인 ‘포티게이트 FG-201E’ 통합보안 솔루션과 L2 네트워크 스위치인 ‘포티스위치 FS-424D 및 FS-224E-PoE’, 그리고 무선 액세스포인트(AP)인 ‘포티AP FAP-421E’가 포함되어 있다.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전산자원관리팀 담당자는 “포티넷 ‘랜 엣지’ 솔루션으로 유무선망을 구축해 운영하면서 기존 인터넷 구간 보안 장비와 통합 관리가 가능해져 정책 적용이 빨라졌으며, 로그 데이터 로딩속도가 빨라 장애 대응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었다. 특히 포티넷의 전문 엔지니어와 함께 장애 대응을 위한 철저한 사전 계획 수립 및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여 관리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으며, 내부 사용자들 또한 무선망 끊김 증상을 거의 느끼지 못하고 있다. 포티넷 ‘랜 엣지’는 공공기관의 무선망 구축을 위한 규정과 규격 등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조원균 포티넷코리아 대표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자사의 ‘랜 엣지’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성능 저하 없이 강력한 무선망 보안 및 통합 관리 환경을 구현하게 됐다. 포티넷코리아는 향후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공공 시장을 공략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