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페이나우 터치’ 출시
LG유플러스, ‘페이나우 터치’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5.07.2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번호 등 결제 정보 없이 휴대폰 번호 불러주고, 앱 푸시 메시지 터치 하면 OK

[아이티비즈]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최초 1회 유심(USIM) 기반의 본인인증 후, 오프라인에서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기만 하면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페이나우 터치(Paynow Touch)’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달콤 커피’ 매장에서 ‘페이나우 터치’를 이용한 결제를 시연하고 있다.

‘페이나우 터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거나, 현금영수증 번호를 입력하는 것과 같이 서명 패드에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이용자의 휴대폰에 자동으로 결제 승인 요청 푸시 메시지가 뜨고, 이용자는 푸시 메시지에 ‘결제 진행’ 버튼만 터치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휴대폰 번호를 활용한 오프라인 간편결제 방식을 선보인 것이다. 특히 휴대폰 결제 기반인 ‘페이나우 터치’는 카드번호나 계좌번호 같은 중요 결제 정보를 사전에 등록할 필요가 없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결제 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 청구된다.

‘페이나우 터치’를 이용하기 위해 최초 1회 유심(USIM) 기반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이후 이용 시에는 별도 인증 절차 없이 이용 가능하다. 물론 ‘결제 승인’ 버튼을 누를 시 자동으로 유심 검증 후 결제 처리된다.

본인인증은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하고 특허를 출원한 ‘USIM 스마트 OTP’ 앱에서 진행되며, 이는 ▲보안 1등급 매체인 유심(USIM) ▲본인명의 확인 ▲단말정보 확인까지 3채널 다중 인증 방식으로 강력한 보안성을 갖추고 있다.

또 결제 승인 전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결제가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고, 휴대폰 자체의 화면 잠금까지 설정해 두면 이중으로 잠금이 가능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페이나우 터치’는 현재 전국에 위치한 커피전문점 ‘달콤 커피’ 64개 매장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패스트푸드 ▲편의점 ▲홈쇼핑 ▲대리운전 ▲콜택시 ▲배달 업종 등을 중심으로 가맹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가맹점의 경우, 별도로 결제 단말기를 교체하거나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보유하고 있는 POS(Point Of Sales) 등 결제 단말의 소프트웨어만 업그레이드 하면 돼 비용부담 없이 간편하게 ‘페이나우 터치’ 결제를 도입할 수 있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다날, 한국사이버결제(KCP) 등 4개 결제 대행사와 제휴 계약을 완료했으며, 한국사이버결제(KCP)의 경우 하반기 내 연동을 마치고, 신규 POS에 ‘페이나우 터치’를 도입하기로 확정됐다.

LG유플러스 손종우 e-Biz 사업담당은 “’페이나우 터치’는 휴대폰 번호라는 새로운 결제 수단을 이용해 이용자가 보다 간편하게 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라며, “가맹점에서도 기존 결제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빠른 확산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