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기업용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3’ 출시
레드햇, 기업용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3’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0.3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햇은 기업용 리눅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3’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3은 IT 운영팀에게 필수인 안정성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혁신과 결합해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다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오는 11월 3일 출시할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3은 새로운 성능 프로필과 자동화, 강화된 보안 기능, 업데이트된 컨테이너 도구 등을 제공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3은 운영체제별 구성을 위한 규범적, 그리고 자동화된 방안을 제공하는 ‘레드햇 시스템 롤즈’를 더욱 확장해, 커널 설정, 로그 설정, SAP 하나, SAP 넷위버 및 관리를 새롭게 지원한다. 시스템 롤즈는 높은 수준의 전문가가 아니어도 대규모 IT환경에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간단한 혹은 복잡한 설정 모두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3은 아키텍처 인식 성능 프로필 세트인 ‘튠’의 업데이트를 통해 플랫폼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계속해서 모니터링 및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서비스인 ‘레드햇 인사이트’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시스템에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이제 SAP 하나 구축을 위한 관리자 뷰도 포함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3은 ‘인터넷 보안 센터(CIS)’ 벤치마크 및 ‘건강보험 정보의 이전 및 그 책임에 관한 법률(HIPAA)'를 위한 ‘안전한 콘텐츠 자동화 프로토콜 프로필(SCAP)’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를 통해 IT기업은 다양한 보안 모범 사례 및 업계 및 정부 표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이고 규정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보안 중점 업무를 위한 시스템 롤즈도 확대되면서 ID 관리 구성, 인증서 관리 및 네트워크 바운드 디스크 암호화(NBDE)를 포함하면서, 시스템 관리자가 오류를 줄이고 시스템의 보안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확장할 방법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