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VIG파트너스-룩센트, 비공개 기업투자 서비스 업무협력
SAP코리아-VIG파트너스-룩센트, 비공개 기업투자 서비스 업무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0.2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사모펀드 프로그램 통해 포트폴리오 기업 가치 개선 위한 서비스 제공
(왼쪽부터) 이철민 VIG파트너스 대표,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오승목 룩센트 대표가 SAP 비공개 기업투자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철민 VIG파트너스 대표,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오승목 룩센트 대표가 SAP 비공개 기업투자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코리아(대표 이성열)은 국내 사모펀드 기업 VIG파트너스와 기업가치 개선 전문 경영 컨설팅 회사 룩센트와 함께 SAP 비공개 기업투자(사모펀드)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AP코리아와 VIG파트너스, 룩센트는 업무협약을 통해 사모펀드 및 포트폴리오 기업이 데이터를 가치있는 자산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SAP 사모펀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서비스는 SAP코리아의 전략적 파트너인 룩센트를 통하여 지원하게 될 예정이며, 필요 시 각 산업군 별 전문 SAP 파트너사가 추가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SAP 마스터 서비스 협약은 글로벌 SAP 사모펀드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사모펀드 기업과 SAP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이를 통해 사모펀드의 투자 검토 기업 및 포트폴리오 기업은 성공적인 가치 상승 전략 추진에 필요한 방향성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다.

SAP코리아와 룩센트는 VIG파트너스에 각 투자 단계 별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첫 번째 단계인 인수 검토 및 실사 단계에서는 IT 시스템 구성 및 인수 후 IT 구축 및 운영 방향성, 인수 후 IT 관련 예상 투자비 및 운영 비용 산출, IT 카브아웃 고려 적정 이전 서비스 합의서 기간 및 범위, SAP 라이센스 컴플라이언스 이슈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번째 단계인 합병 후 통합(PMI) 및 운영 단계에서는 IT 구축 및 운영 방향성 수립 지원, SAP 도입 시 특별 할인율 적용, 글로벌 SAP 레퍼런스를 통한 유관 산업 벤치마킹, IT 유관 산업 / 훈련 지원을 제공한다. 마지막 단계인 엑시트(Exit) 단계에서는 기업공개(IPO) 혹은 매각 전 IT 부문 사전 준비 점검 지원 서비스를 통해 라이선스 컴플라이언스 이슈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철민 VIG파트너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산업에 소속된 기업들의 데이터를 가치있는 자산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해 온 SAP와의 협력한다”며 “SAP코리아는 물론 국내 여러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SAP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성공 사례와 전문 역량, 그리고 기업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산업군별 전문 파트너와 함께 제공해, 포트폴리오 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국내 기업의 가치 상승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