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닥테크놀로지, 원성환 한국 지점 대표 선임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원성환 한국 지점 대표 선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0.2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성환 에이치닥테크놀로지 한국지점 대표
원성환 에이치닥테크놀로지 한국지점 대표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에이치닥테크놀로지가 원성환 신임 한국 대표를 선임하고 이기호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 상무)를 영입하는 등 대대적인 조직 재정비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원성환 한국 대표는 1996년부터 2017년까지 식품기업인 네슬레의 국내 법인인 네슬레코리아에서 근무하며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겸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를 역임했다. 특히 그는 2006년 전사적 조직 슬림화 및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주도하고 SAP ERP 도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네슬레코리아를 성과 지향 조직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하는데 공헌한 바 있다.

원성환 대표는 “2017년말부터 이오스(EOS), 아이콘(ICON) 코스모스(COSMOS) 등 다양한 오픈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직접 비즈니스들을 전개하며 블록체인 기술과 탈중앙 생태계에 대해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이를 활용해 에이치닥테크놀로지가 업계 선도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거듭나고 새로운 퍼블릭 블록체인인 라이즌 생태계가 성공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호 CCO는 현재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블록체인 전공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이오스의 정책을 입안하는 글로벌 태스크 포스 멤버 및 이오스 얼라이언스 한국 디렉터, 국내 최대 블록체인 전문가 그룹인 이더리움 연구회의 수석 연구원, 블록체인 인사이트 미디어인 노더의 파트너 등으로 활동해 온 블록체인 전문가이다. 이기호 상무는 “원성환 대표와 함께 다양한 오픈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함께 일해 온 경험을 살려 에이치닥테크놀로지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