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SDSoC 개발 환경 공개
자일링스, SDSoC 개발 환경 공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7.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까지 폭 넓은 커뮤니티에 징크 SoC의 사용자 기반 확대

[아이티비즈] 자일링스는 징크(Zynq) SoC 및 MPSoC의 사용자 기반을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 이르는 폭 넓은 커뮤니티 확장을 위한 SDSoC 개발 환경 퍼블릭 액세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SDx 제품군의 하나인 SDSoC 개발 환경은 임베디드 C/C++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확장된 라이브러리, 보드 및 디자인 서비스 에코시스템을 지원한다. 또한 이 퍼블릭 액세스 공개에서는 프로그래밍과 플랫폼 개발의 편의성을 위한 통합 개발 환경(IDE) 기능이 강화되었다.

지난 3월, SDSoC 개발 환경을 발표한 자일링스는 보드, SoM(System-on-modules), 라이브러리 및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얼라이언스 회원사로서 인증 받았다. 이로써 머신 비전, ADAS 및 SDR(software-defined radio)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15개 이상의 인증된 보드 및 SoM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일링스 및 라이브러리 파트너들은 OpenCV, 선형 대수(liner algebra) 및 신호처리를 포함하는 라이브러리 기능들을 제공한다. 자일링스는 8개의 추가 검증된 디자인 서비스 회원사들과 함께 에코시스템을 확대하여 전세계 디자인 팀에게 올 프로그래머블 SoC 및 MPSoC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SDSoC 개발 환경 2015.2 릴리즈는 IDE의 높은 정확성과 하드웨어/소프트에어 파티셔닝, 시스템 연결성 탐색 및 신속한 성능 평가를 위한 강화된 플로우를 지원한다. 또한 플랫폼 생성 흐름을 향상시켜 사용자들이 맞춤형 보드에 대한 기존의 비바도 디자인 수트(Vivado Design Suite) 및 런타임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SDSoC 맞춤형 플랫폼으로 매끄럽게 전환시킬 수 있도록 한다.

자일링스 프리미어 IP 얼라이언스 회원사인 자일론(Xylon)의 설립자이자 CEO인 다보르 코바체크(Davor Kovacec)는 “자일링스의 SDSoC 개발 환경은 당사의 HDL 기반 logicBRICKS IP 코어 및 C/C++ 구현의 고급 비전 처리 알고리즘을 하나의 익숙한 프레임워크 안에 결합함으로써 자일링스 올 프로그래머블 SoC 및 MPSoC와 이기종 멀티 프로세싱을 온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써 FPGA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당사의 고객들에게 완전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오토모티브 및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oC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쉽고 빠르게 자신들만의 코드를 추가 및 구성하고, 시제품과 완전한 Smart Vision 시스템을 최적화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자일링스의 프로세싱,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그룹 부사장인 비드야 라자고팔란(Vidya Rajagopalan)은 “SDSoC 개발 환경은 기존의 징크 사용자들의 생산성을 상당히 높여줄 뿐만 아니라, 완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기법을 통하여 새로운 시장 기회를 열어준다. 자일링스는 지난 몇 년 동안 여러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고객 및 파트너들과 협력해 왔으며, 퍼블릭 액세스 공개로 사용자 기반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