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한성자동차, MS 365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초석 마련"
마이크로소프트 "한성자동차, MS 365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초석 마련"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0.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로고
마이크로소프트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성자동차는 마이크로소프트(MS) 365를 통해 빠르고 유연하게 비대면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초석을 마련했다.

한성자동차는 지난 4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통합적 전략으로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도입했다.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통해 한성자동차는 150여 명 규모의 본사,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작업 효율성과 업무 집중도 향상을 경험하고 있다

먼저 한성자동차는 이번 팬데믹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재택근무 전환에도 단 일주일만에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사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으로 구축했다. IT 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직원들도 직관적인 팀즈 덕분에 디지털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다. 특히 영상 회의, 화면 공유, 문서 편집 등 공동 작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통해 빠른 의사결정을 도모하고 보다 명확한 온라인 의사소통을 통해 비용 및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M365의 인텔리전트 보안은 갑작스러운 재택근무 전환에도 기업 구성원의 업무 생산성 증대뿐 아니라, 보안까지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한성자동차는 기업용 원드라이브를 활용해 보안 데이터를 쉽게 저장하고 접근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플래너의 작업 진행 사항 모니터링 기능인 버킷(Bucket)은 원격으로 보안이 지원되는 데이터 접근성을 보장해 생산성 손실을 최소화하고 있다. 

더불어, 공유 작업 툴인 셰어포인트 온라인을 활용해 디지털 협업의 범위를 확장했고, 첨단 IT 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구성원을 포함해 다양한 연령의 직원들이 이를 통해 디지털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CEO는 “한성자동차의 디지털 로드맵에 잘 부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로 스마트하고 유연한 디지털 업무 환경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었다”며 “한성자동차는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을 활용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모던워크플레이스 오성미 팀장은 “언택트 시대의 도래로 원격 근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함께 높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통합된 보안을 기본으로 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통해 업무 생산성은 물론 고객에게 디지털 기반의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