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와이파이 6∙블루투스 5.0 기반 무선랜카드 3종 선봬
티피링크, 와이파이 6∙블루투스 5.0 기반 무선랜카드 3종 선봬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0.10.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피링크 무선랜카드
티피링크 무선랜카드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티피링크코리아는 차세대 게이밍 환경 구축을 위한 신제품 랜카드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와파이 6를 지원하는 AX3000 규격 및 블루투스 5.0 기반의 PCIe 무선랜카드 ‘아처(Archer) TX3000E’와 ‘아처 TX50E’를 비롯하여 최대 10Gbps의 속도로 인터넷 액세스는 물론 로컬 데이터 전송에도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PCIe 네트워크 랜카드 ‘TX401’ 등 3종이다. 특히, ‘아처 TX3000E’는 마그네틱(자석) 방식으로 탈부착 가능한 2개의 전방향 안테나 베이스와 2개의 전방향 안테나를 통해 향상된 활용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처 TX3000E’는 차세대 무선 네트워크 와이파이 6 기반의 최대 2402Mbps (5GHz) + 574Mbps (2.4GHz) 속도를 지원해 무선 기가비트 장벽을 허문 제품이다. 최신 와이파이 6 표준 기반의 초고속 지원은 물론 매우 짧은 지연 시간 및 중단없는 연결성을 바탕으로 최신 게임을 무선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즐기기 위한 게이밍 PC 구축에 최적화하도록 설계됐다.

더불어 1024-QAM 및 160MHz 대역폭을 바탕으로 강력하고 지속적인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인텔 와이파이 6 칩셋을 통해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고품질의 무선 환경을 제공하는 등 와이파이 6 공유기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 기술인 OFDMA 기술을 지원해 와이파이 5 대비 지연 시간을 최대 75%까지 줄일 수 있어 빠른 반응속도가 필요한 실시간 게임과 VR 게임 등에서 끊김 없는 부드러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다수의 디바이스가 연결되어도 지연 없이 동시에 통신할 수 있는 MU-MIMO도 지원하는 등 효율적인 PC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한다.

더욱 넓어진 신호 범위 역시 장점이다. 최적의 신호 수신을 위해 설계된 2개의 전방향 고성능 안테나가 적용되어 기존 Wi-Fi 수신 범위를 확장해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안테나 베이스는 마그네틱 방식이 적용되어 작업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위치에 탈부착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최신 블루투스 5.0 기술도 지원된다. 블루투스 4.2보다 2배 빠른 속도와 4배 넓은 연결 범위를 제공해 게임 컨트롤러, 헤드폰, 스피커 키보드/마우스를 포함한 다양한 블루투스 장치를 손쉽게 연결, 원활한 무선 게이밍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처 TX3000E’는 802.11ac/a /b/g/n 표준에 대한 완벽한 지원으로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이 뛰어나며, 최신 암호화 기술인 WPA3를 지원, 더욱 안전하고 개별화된 암호화를 제공해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동안에도 무선 해킹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다. 더불어 고온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 설계된 특수 방열판과 부식 방지를 위해 모든 접촉부에 금도금을 적용하는 등 최고의 성능 유지를 위한 고급 설계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함께 선보이는 ‘아처 TX50E’는 최대 2402Mbps (5GHz) + 574Mbps (2.4GHz) 속도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6 기반의 PCIe 무선랜카드이다. 이 제품 역시 인텔 와이파이 6 칩셋을 기반한 AX3000 와이파이 6와 블루투스 5.0은 물론, OFDMA 및 MU-MIMO, WPA3, 특수 방열판과 금도금이 적용된 개선된 설계 등 아처 TX3000E와 동일한 제원을 갖추고 있다. 별도의 안테나 베이스가 아닌 슬롯 브라켓 자체에 두 개의 신호 증폭 하이게인 안테나가 적용된 것이 차이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