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블루투스 5.2 인증 SoC 출시
ST마이크로, 블루투스 5.2 인증 SoC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0.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범위와 처리량, 안정성, 보안성 향상
블루NRG-LP
블루NRG-LP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향상된 통신범위와 높은 처리량, 강화된 보안 기능, 낮은 전력소비 등 최신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한 최신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시스템온칩(SoC) 블루NRG-LP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초저전력 무선 솔루션은 수신 모드에서 3.4mA, 전송 시에는 4.3mA, 웨이크업 이벤트 대기 모드에서는 500nA 미만의 소비 전력으로 최적화되어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수 배터리 크기를 절반으로 줄이고, 런타임을 연장할 수 있다. 

ST의 3세대 블루투스 SoC인 블루NRG-LP는 블루투스 LE 5.2 인증을 받은 SoC로 세계 최초로 최대 128개 노드까지 동시 연결을 지원하여 세련되고 직관적인 스마트폰 앱과 같은 다양한 커넥티드 기기들을 모니터링하고, 짧은 지연시간으로 원활하게 제어할 수 있다. 

블루NRG-LP 무선 SoC는 최대 +8dBm까지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높은 RF 출력 파워와 최대 -104dBm의 탁월한 RF 수신감도를 모두 갖춰, 더 넓은 영역에서 비콘, 스마트 조명, 게임, 빌딩 자동화, 산업 및 추적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LE 메시가 완벽하게 인증되고 광범위한 BlueNRG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에코시스템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손쉽게 추가하여 통신 범위를 제한 없이 확장할 수 있다.

이외에 블루NRG-LP는 블루투스의 롱 레인지 모드를 지원하여 FEC(Forward Error Connection)와 코딩된 물리층을 이용해 무선 통신 범위를 최대 수백 미터까지 확장하고 안정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GATT(Generic Attribute) 캐싱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연결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