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품질만족지수 통신 전 부문 1위 선정
KT, 한국품질만족지수 통신 전 부문 1위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0.23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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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플라자 직원이 KT 매장을 소개하고 있다.
KT 플라자 직원이 KT 매장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후원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이동통신, IPTV, 초고속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전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2004년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델로,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 만족도 종합지표다.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상 후 KT 전락채널지원본부장 고충림 상무(왼쪽)가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상 후 KT 전락채널지원본부장 고충림 상무(왼쪽)가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는 올해 조사에서 ▲5G 세계최초 상용화 ▲인터넷 900만 ▲올레 tv 850만을 달성하며 통신 전 분야에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135년 통신종가로서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다양한 혁신과 새로운 서비스를 주도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KT 전략채널지원본부장 고충림 상무는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주력한 것이 한국품질만족지수 통신 전 부문 1위라는 결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의 삶의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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