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젠-충남대, 빅데이터 기반 융합보안 핵심인재 양성 업무협력
모비젠-충남대, 빅데이터 기반 융합보안 핵심인재 양성 업무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0.2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비젠과 충남대학교 융합보안연구센터는 빅데이터 기반 융합보안 핵심인재 양성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모비젠과 충남대학교 융합보안연구센터는 빅데이터 기반 융합보안 핵심인재 양성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모비젠(대표 김태수, 윤두식)은 충남대학교 융합보안연구센터(센터장 원유재 교수)와 빅데이터 기반의 융합보안 분야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사회 혁신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 연계 프로젝트를 통한 현장 중심형 인력 양성 ▲빅데이터 분야의 우수 기술과 아이디어 사업화 추진 및 정보 공유 ▲혁신 융합보안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대하여 공동의 보조를 맞춘다.

모비젠은 융합보안연구센터에서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 프라이버시 강화 기술 연구 등을 위하여 자사의 빅데이터 솔루션인 ‘아이리스(IRIS)’ 소프트웨어의 사용권과 함께 필요한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원유재 충남대학교 융합보안연구센터장(컴퓨터융합학부 교수)은 “스마트시티 환경에서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보호 석사 인력 양성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필수 요소”라며 “이번 모비젠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의 공동연구와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지역 ICT산업과 연계해 다양한 분야의 기술 개발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태수 모비젠 대표는 “그이번 충남대 융합보안연구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 분야의 잠재 사용자들이 ‘아이리스를 이용하여 데이터 기반의 연구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