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시큐리티, ‘알약 EDR 서버 1.0’ GS 인증 1등급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EDR 서버 1.0’ GS 인증 1등급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0.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약 EDR 서버 1.0 제품 패키지
알약 EDR 서버 1.0 제품 패키지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는 서버용 엔드포인트 위협 대응 솔루션 ‘알약 EDR 서버 1.0’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 국가 공인 인증 기관이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평가하고 그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새롭게 GS 인증을 획득한 ‘알약 EDR 서버’는 기존 2만여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알약 EDR의 서버용 솔루션으로, 기업과 기관에서 보유한 윈도 서버의 엔드포인트를 대상으로 알려진 위협부터 알려지지 않은 위협까지 ‘방어-탐지-대응-예측’ 4단계의 순환 프로세스를 제공해 보안 가시성을 한층 높인 제품이다.

또한 ‘알약 EDR 서버’는 1200만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백신 제품 ‘알약(ALYac)’을 통해 축적한 방대한 악성코드 데이터베이스와 위협 대응 전문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되었고, 자사의 악성코드 위협 대응 솔루션 ‘쓰렛인사이드(Threat Inside)’와도 연동되어 있다.

이를 통해 기존 백신 솔루션에서는 탐지되지 않는 알려지지 않은 위협을 효과적으로 식별하는 것은 물론 실질적인 대응이 가능토록 정확한 위협 식별 정보와 상세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안 담당자의 업무 피로도를 낮추고 안정적인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이스트시큐리티 김준섭 부사장은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지능화되고 고도화된 위협이 계속해서 증가하며, 조직의 보안담당자들이 새로운 위협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라며, “알약 EDR 서버 제품의 도입을 통해, 기업의 위협 대응 범위를 확장하고 침해 대응 관리를 효율화하여 안전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