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상호 교류 협약 체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국웹툰산업협회와 상호 교류 협약 체결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0.10.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문화예술대학교(左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이다영 학과장)가 한국웹툰산업협회(右 서범강 협회장)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 서울문화예술대학교(左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이다영 학과장)가 한국웹툰산업협회(右 서범강 협회장)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총장 이윤석)가 (사)한국웹툰산업협회과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주요 시책 홍보 협약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 사업 공동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추후 상호교류협약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포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사)한국웹툰산업협회에서 추천하는 자가 서울문화예술대에 일반전형으로 신/편입학 입학 시 입학금을 면제하며 산업체 특별전형으로 입학한 자는 서울문화예술대 장학금 지급 규정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한다.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사단법인으로 허가 받은 협의체로 한국 웹툰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널리 확대하고 웹툰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 또는 단체의 권익을 보호하며 한국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해 △회원사 권익 보호 및 네트워킹 △웹툰 PD 아카데미 △웹툰 저작권 보호 △웹툰 PD 어워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서울 소재 4년제 문화예술특성화대학교로 서울 홍제동에 위치해 있다. 3D VFX 영상, 웹툰 애니메이션 등 현장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4차 산업시대의 신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시각영상디자인학과(이다영 학과장)가 개설되어 있다. 

한편 예비 신/편입생들을 위한 입시사전상담은 서울문화예술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정시모집은 수능 및 내신 미반영으로 12월 1일부터 진행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