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K-Comics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생 모집
한국만화영상진흥원, ‘K-Comics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생 모집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10.2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창작 위한 디지털 신기술 교육 프로그램 무료 제공, 10월 27일 접수마감

[아이티비즈 박시현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11월부터 진행되는 ‘K-Comics 아카데미’ 3차 온라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진흥원은 2012년부터 만화가 및 예비창작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 만화창작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지원하는 K-Comics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K-Comics 아카데미는 만화창작 및 창작의욕 고취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그림 실력뿐 아니라 스토리 구성 능력과 편집 등 작업 능력,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인 웹툰작가에게 필요한 교육 일체를 무료로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안전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집합 교육 대신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10월 27일 6시까지로, 웹툰 교육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일부 교육의 경우 포트폴리오 제출이 요구된다.

K-Comics 아카데미 주요 교육 내용은 ▲스토리 및 콘티구성 ▲스토리 작법 ▲만화비평 ▲클립스튜디오 심화 ▲스케치업 ▲스케치업 심화 ▲디지털 컬러링 ▲웹툰편집 꿀팁 ▲계약 및 저작권 ▲캐릭터 비즈니스 모델개발 등 만화 제작부터 비즈니스 그리고 저작권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만화창작 및 기술 활용을 위한 교육 등이다.

아이디어 발상부터 만화 스토리 전개의 이론 및 실습, 스토리 제작의 트렌드와 스토리 작법 실전, 만화비평을 통한 작품의 성공적 기획·연출법, 스케치업 기능교육 및 실습, 만화의 생동감을 살리는 색채 표현법까지 다양한 교육이 진행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계약 및 저작권에 대한 교육과 함께 창작 캐릭터 상품화 및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도 들을 수 있다.

강사로는 곽인근 작가, 김현희 작가, 이기진 교수, 이동욱 작가, 임홍재 작가, 장우룡 작가, 임덕영 작가가 참여하고, 계약 및 저작권 교육은 김덕 변호사, 김형남 CP가 맡는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비대면 시대, 웹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웹툰 작가를 꿈꾸는 이들이 늘고 있다”라면서 “K-Comics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만화가 및 예비창작자가 만화산업의 전문 인력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하면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접수는 K-Comics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K-Comics 아카데미 교육은 11월 3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되며, 프로그램별 일정은 홈페이지 상세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