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웍스' 리브랜딩, '네이버웍스'로 국내 시장공략 가속화
'라인웍스' 리브랜딩, '네이버웍스'로 국내 시장공략 가속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0.19 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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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B2B 사업 시너지 도모
'라인웍스'가 '네이버웍스'로 리브랜딩한다.
'라인웍스'가 '네이버웍스'로 리브랜딩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의 자회사인 웍스모바일(대표 한규흥)은 19일 자사의 협업 솔루션 라인웍스 브랜드를 한국에서 '네이버웍스'로 변경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국내에서 '라인' 보다 친숙한 '네이버' 브랜드로 변경하고, 본격적인 국내 B2B 시장 공략에 나서며,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일본에서는 라인웍스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하는 멀티 브랜드 전략을 가져간다.

네이버웍스는 네이버클라우드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 고수준의 보안과 네트워크 품질 기반에서 기업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0년 전부터 네이버의 모든 글로벌 계열사가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국내의 웅진, 대웅제약, 일동제약, SK해운, MBC 등을 포함해 일본, 중국, 유럽, 미국의 글로벌의 10만 여 고객사가 현재 네이버웍스를 사용 중이다. 

웍스모바일은 2016년 초 모바일 중심의 협업 솔루션 라인웍스로 먼저 일본 B2B 시장에 진출했으며, 2년 만에 일본 토종브랜드인 챗워크(Chatwork)와 글로벌 브랜드인 슬랙 재팬(Slack Japan)을 큰 격차로 따돌리며 업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상반기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업무용 메신저(라이트 상품) 무상 지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비롯한 SME 대상의 프리 상품을 오픈하는 등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해 왔다. 여기에 중소기업의 비대면 업무 대응을 위한 'K-비대면 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돼 SME 지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웍스모바일 경성민 서비스 총괄 이사는 "네이버웍스는 모바일앱 만으로 대부분의 업무가 가능하도록 제품 안정성과 쉬운 사용성에 주력한다. 메일, 메신저, 캘린더, 드라이브 등 많은 서비스를 클라우드 상에서 안전하게 제공하는 것은 글로벌 솔루션 대비 네이버 만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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