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안랩,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사업 손잡았다
포스코ICT-안랩,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사업 손잡았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0.1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U 체결…보안위협 대응 시너지 기대
안랩 강석균 대표(왼쪽)와 포스코ICT 손건재 대표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안랩 강석균 대표(왼쪽)와 포스코ICT 손건재 대표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포스코ICT(대표 손건재)와 안랩(대표 강석균)은 16일 판교 포스코ICT 사옥에서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공동 사업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보안위협이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신규 솔루션 개발과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포스코ICT의 AI기반 비정상 제어 명령 탐지 솔루션 ‘포쉴드(Poshield)’와 산업제어시스템(ICS)환경 내 다양한 보안위협을 탐지하는 안랩의 ‘ICS 보안위협 탐지 전용 센서’를 결합한 신규 솔루션 개발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산업기반시설 등 대상 신규 솔루션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 등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손건재 포스코ICT 사장은 “스마트팩토리 확산으로 발전소, 항만, 도로 등 주요 국가시설과 제철소, 정유·화학시설 등 산업현장의 주요 설비들이 모두 연결되면서 외부침입에 의해 전체 시스템이 마비될 수 있는 위험성이 커지고 있어 보안의 중요성도 강조되고 있다”면서 “양사 솔루션의 역량을 결합해 스마트팩토리 보안 분야에서 사업기반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스마트팩토리를 비롯해 사회기반시설이나 제조설비 등에서 발생하는 보안위협은 사이버영역에서의 피해뿐만 아니라 우리 실생활에 직접적인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다”며,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운영과 보안위협 대응 역량이라는 양사의 강점을 살려, 국내외 다양한 산업시설의 보안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