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 보안 기능 세트 발표
인텔,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 보안 기능 세트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0.1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출시 예정인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코드명 아이스레이크)에 대한 새로운 보안 기능 세트를 15일 발표했다.

인텔은 ‘보안 우선 서약(Security First Pledge)에 전념하며 선도적이고 인증된 인텔 소프트웨어 가드 익스텐션(SGX)을 아이스레이크(Ice Lake) 플랫폼 전 영역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플랫폼 강화와 기밀성 향상 및 데이터 무결성을 위해 인텔 토털 메모리 인크립션(TME), 인텔 플랫폼 펌웨어 레질리언스(PFR), 새로운 암호화 가속기를 지원한다. 

데이터는 창출할 수 있는 사업적 가치와 보호되어야 하는 개인정보 측면에서 모두 중요한 자산이기 때문에 사이버 보안은 최우선 관심사가 되어야 한다. 아이스레이크의 보안 기능을 통해 인텔의 고객은 보안 상태를 개선하고 금융 서비스와 의료 분야의 규제 데이터같이 개인 정보 및 컴플라이언스와 관련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리사 스펠만 인텔 데이터 플랫폼 그룹 부사장 겸 제온 및 메모리 그룹 총괄은 "데이터 보호는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추출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향후 출시될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의 기능을 통해 인텔은 고객이 데이터 기밀성과 무결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가장 어려운 데이터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는 보안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생태계 전반에 걸쳐 협력해온 인텔의 오랜 역사를 확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