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 출시
KT엠하우스,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0.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즈 별 거래 정보, 실시간 시세, 정품 검수 전문가 등 고객 편의성 강화
KT엠하우스 직원들이 14일 KT엠하우스의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을 홍보하고 있다.
KT엠하우스 직원들이 14일 KT엠하우스의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을 홍보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엠하우스(대표 문정용)가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재판매) 플랫폼 ‘리플(REPL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스니커즈 리셀 시장은 업계 5,000억 원 정도 규모이며, 세계적으로도 상당히 빠른 추세로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KT엠하우스는 ‘리플’ 출시를 통해 스니커즈 리셀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리플‘은 한정판 스니커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디지털 리셀 플랫폼이다. ‘리플’ 앱을 통해 사이즈 별 거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판매자와 구매자의 희망 가격이 일치할 때 거래가 이뤄진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시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정품 검수 전문가의 철저한 단계별 검수를 통해 스니커즈의 품질을 보증한다.

리플이 기존 리셀 플랫폼과 차별되는 점은 고객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리플 유저들은 본인이 제작한 스니커즈 관련 영상을 리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된 영상은 리플 유튜브 채널 및 앱 내 게재된다. 이를 통해 내가 가진 스니커즈를 홍보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구매 인증 사진, 신발을 착용하고 찍은 사진 등의 이미지가 피드 형태로 노출되어 스니커즈 사진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리플은 스니커즈 거래뿐만 아니라 고객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서비스 소개는 리플 홈페이지(resellplace.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문정용 KT엠하우스 대표는 ”지난 10여년간 모바일상품권 ‘기프티쇼’ 서비스를 운영하며 쌓아온 온라인 거래 역량과 IT 전문성을 기반으로 리셀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혜택으로 리셀 시장 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모든 중고 거래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